피앤피시큐어, 원격근무 보안 솔루션 ‘페이스락커’ 출시

원격근무 환경서 실시간 사용자 인증 및 업무시스템 실행 탐지 등 보안 기능 제공

피앤피시큐어(대표 박천오)는 원격근무 환경에서 필수적인 보안 기능을 제공하는 원격근무 보안 솔루션 ‘페이스락커(FaceLocker)’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페이스락커’는 인공지능 및 안면 인식과 부가적인 인증을 연동한 ‘통합 실시간 사용자 인증’과 동시에 업무 시스템 실행 및 종료 탐지, 자체 보호, 화상 스트리밍 지원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PC나 노트북에 부착된 RGB카메라를 활용한 안면 인증으로, 실시간으로 사용자를 인증할 수 있다. 특히 인증 후에도 지속적으로 사용자임을 확인함으로써 보안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안면 인증을 진행할 수 없을 때는 OTP(One Time Password)와 같은 부가적인 인증을 연동할 수 있다. 이 외에 외부의 공격이나 인증 무력화 공격 방지를 위해 자체 보호 기능을 포함하고 있는 것도 특징이다.

더불어 실시간 사용자 안면 탐지 중에도 화상 스트리밍(회의)을 지원해 언택트(재택) 근무 상황에 맞춰 업무 처리가 가능하도록 효율성을 향상시켰다.

피앤피시큐어 관계자는 “코로나 종식 이후에는 현재의 재택근무와 보안의 형태가 확장돼 자유롭게 일할 공간을 선택할 수 있는 원격 근무와 보안이 요구될 것으로 보인다. 끊임없이 대두되는 보안 위협 환경에서 ‘페이스락커’는 기업 종사자는 물론 개인 사용자에게도 언택트(재택) 근무를 시작으로 원격 근무로 확장되는 보안의 시작을 함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